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변경일자
  • 2023년 11월 20일 (Ver 23.11)

라이프매니지먼트(이하 회사라 한다)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 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서비스 도입 문의 및 상담

    - 정보주체 식별, 서비스 도입 문의에 대한 안내 및 상담, 처리결과 회신

②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도입 문의 및 상담 : 상담 신청일로부터 1년간 보관 후 파기,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정보주체의 마케팅 및 광고 활용에 대한 동의 철회 시까지

③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개인정보의 보존을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별도 보관합니다.

    1.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웹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수동의”와 “선택동의”로 구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선택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① 서비스 도입 문의 및 상담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
    - 선택항목 : 이메일, 소속, 단지명

②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선택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주)알스퀘어 관계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 및 광고성 정보 전송
이름, 연락처, 이메일 이용자의 동의
철회 시까지
제공받는 자 (주)알스퀘어
제공하는 목적 관계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 및 광고성 정보 전송
제공 항목 이름, 연락처, 이메일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동의 철회 시 까지


5.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 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주)알스퀘어 브랜드 홈페이지 서비스 유지관리
솔루션 도입문의, 상담신청에 대한 상담, 안내
계약 종료 시까지
(주)가비아 클라우드 인프라 유지관리, 데이터 보관 계약 종료 시까지
위탁받는 자(수탁자) (주)알스퀘어
위탁 업무 브랜드 홈페이지 서비스 유지관리
솔루션 도입문의, 상담신청에 대한 상담, 안내
보유 및
이용기간
계약 종료 시까지
위탁받는 자(수탁자) (주)가비아
위탁 업무 클라우드 인프라 유지관리, 데이터 보관
보유 및
이용기간
계약 종료 시까지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정지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법률에 별도 규정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이용하는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⑤ 정보주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요청한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요청에 대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고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사항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점검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및 관리하며, 개인정보의 오·남용, 분실·위조·변조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기록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관계 법령에서 요구하는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외에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등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송수신 하는 경우 네트워크상에서 암호화된 통신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기 위하여 최신 백신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정보주체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들의 PC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설정방법 예시
      - Chrome :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Firefox :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드 데이터 수준 설정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열람청구 접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문의 및 불만사항 등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 및 담당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충처리 담당부서
성명 : 이한상
직위 : 대표이사
연락처 : 1551-0051
이메일 : privacy@lifemanagement.co.kr
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1551-0051
이메일 : privacy@lifemanagement.co.kr

개인정보 보호
책임 및 담당
성명 : 이한상
직위 : 대표이사
연락처 : 1551-0051

이메일 : privacy@lifemanagement.co.kr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충처리
담당부서
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1551-0051

이메일 : privacy@lifemanagement.co.k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정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11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변경일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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